라이딩 코스/국토종주

2022 제주 환상 자전거길 종주 3일차

CPT #7 JIN 2023. 3. 22. 22:56

3일차 오전에도 비가 왔다. 체크아웃이 11시였기 때문에 설렁설렁 준비를 해서 나가니 노면이 마르진 않았지만 그래도 비는 그쳤다. 법환바당 인증센터는 서귀포월드컵 경기장 바로 아래이기 때문에 금방 도착했다. 인증센터 관리가 잘되지않는거 같다. 사이버 인증과 도장을 찍고 근처에서 아침을 먹고 출발하였다.

영은맛집이라는 곳이고 인증센터에서 정말 가까운데, 가격도 저렴하고 친절했다. 만약 나중에 제주 라이딩을 또 가게된다면 또 가보고 싶은 곳이다.

국수로는 부족했는지 조금 달리다가 뚝배기를 먹고 갔다. 개인적으로는 뚝배기는 좀 별로였다. 원래 그런음식인지 모르겠지만, 해물본연의 맛이 잘 안살아서 아쉬웠다.

구름이 걷히고 제주의 바람에 땅이 말라가면서 점점 풍경들이 좋아지기 시작한다. 그냥 멀리보고 달리다보면 쇠소깍 인증센터에 금방 도착한다. 칼국수집이 있었으나 이미 배가 부른 상황이라 인증센터 앞 투썸플레이스에서 커피 한잔 하고 다시 출발하였다.

쇠소깍을 지나 해안길을 달리다보니 날씨가 굉장히 좋아졌다. 하지만 바람이 강해서 중간에 쉬어가야만 했다.

토닥토닥카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일주동로 6473

map.kakao.com

중간에 쉬다간 카페인데 뷰가 너무 좋아서 평점 5점을 주었다. 여기도 언젠가 다시 종주를 하게 된다면 또 갈거같다.카페에서 재충전을 한 필자는 미친듯이 달려서 표선해변 인증센터에 도착했다. 여기까지는 풍경이 좋아서 그런지 몰라도 기분좋게 라이딩할 수 있었다.

이후의 라이딩은 공도 옆길이기 때문에 빠르게 주파할수 있으나..... 힐링보다는 훈련 느낌이었다. 중간에 편의점에 들려 에너지드링크 길바닥 보급도 해주고 이후 해안길이 다시 나타난후 바다내음 머금고 달려주다보면 성산일출봉이 보이기 시작한다. 필자는 숙소를 성산일출봉 근처에 잡았기 때문에 이후 라이딩을 금방 끝낼수 있었다.

제주도에서 값싸게 해산물을 먹으려면 역시 하나로마트이다. 성산일출봉 하나로마트를 가서 고등어회랑 딱새우로 1차를 했다.

숙소앞에 백종원의 백스비어가 보이길래.... 궁금해서 2차로 가서 혼자서 미친듯이 먹어댔다. 혼자 5만원어치 맥주랑 안주를 먹고 숙소에 들어가서 꿀잠을 잤다.

3일차 라이딩 종료. 그냥 무난하고 편했다. 업힐도 거의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