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시마노 사이클링캡 조각모 2015년형 리뷰

CPT #7 JIN 2017. 4. 27. 17:24


필자가 처음 조각모를 본 것은 우리동내 예체능 사이클편에서 였다. 정형돈이 쓴 모델이 오늘 리뷰할 시마노 모델이다. 정형돈은 왜 거꾸로 쓴건지 모르겠다. 돈간지? 근데 호동이형은 머리가 커서 두건을 쓴것같다. 아직 리뷰는 안했지만 나름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겐 의미있는 예능이었으므로 시간이 나면 리뷰를 할 예정인 시리즈이다. 아무튼 필자는 그때까지만 해도 의복에는 상당히 관심이 없었다. 하지만 최근에 안전 문제를 느끼고 헬멧을 항상 착용하고 다니면서 헬멧 사이로 머리카락이 빠져나와서 굉장히 거슬렸고 그래서 조각모를 구매하게 되었다.



필자가 구매한 시마노 사이클링캡 일명 조각모이다. 2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인데 생각보다 재고가 없다. 그래서 컬러 선택이 제한적이었다.



새 제품은 이렇다. 비닐백에 쌓여서 배송받았으며 원가절감 목적인지 price tag만 붙어있다. 전면은 일반 모자와 유사하나 후면은 신축성이 좋은 소재이며 통기성 및 땀 배출이 우수한 소재로보인다.



조각모 착용의 예로 알톤 자전거의 모델인 박신혜씨의 사진을 가져왔다. 원래 필자가 촬영하려고 했으나 굳이 좋은 모델을 두고 할필요가 있나 싶어서 박신혜씨 사진을 가져왔다. 역시 패완얼이다. 얼굴이 되니까 싸구려 아웃몰드 헬멧을 착용했는데도 위화감이 없다. 저렇게 조각모 착용후 헬멧을 쓰면되겠다. 피부가 민감한 사람이라면 조각모나 두건을 사용해서 헬멧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면 좋을듯싶다.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으므로 자전거를 좋아한다면 구매를 추천하는 바이다.